■ Google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한 커머스 성공 전략 ( 안나현 | Google Customer Solutions 본부 부장 )
▶ Google을 활용한 핵심전략
1) 유튜브 활용 전략
① 트루뷰 for 액션지면을 활용하는 비디오 액션 캠페인 ② 디스커버리 캠페인 (유튜브 홈피드, 구글 홈, 지메일 상단)
2) 모든 Touch Point에서의 전환유도
① 스마트 디스플레이, ② 스마트 쇼핑 ③ 앱캠페인
■ 앱 캠페인을 활용한 온라인 판매 증대 전략 ( 박영선 | Google Customer Solutions 본부 매니저 )
▶ 앱 유저들은 우리 비즈니스에 더 큰 가치를 준다. 앱유저 = 고가치 유저
■ 매출로 직결되는 광고 콘텐츠 전략 ( 노경민 | 카페24 Google 전문 운영 매니저 )
▶ 1. 매출로 직결되는 크리에이티브 전략 | 2. 유튜브 광고 성과 향상 노하우
▶ 성과가 좋은 광고의 특징 6가지
▶ 후기, 전문가 설명, 비포 애프터 등 명확한 컨셉
▶ 액션요소를 영상 하단에 롤링 형태로 앱다운로드 시 제공되는 할인혜택, 액션 유도
▶ 옷입히기 게임처럼 만든 여성의류 쇼핑몰 예시
▶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는 스킵포인트(5초) 이전에 한 번, 그 이후에 한 번
▶ 사각 지점은 피할 것. 컴퓨터, 핸드폰, 태블릿 등 영상 시청 기기가 다양하기 때문에. 광고 건너뛰기랑 겹쳐보일 수도 있기 때문
▶ 유튜브 광고는 영상의 길이, 위치, 스킵여부에 따라 분류됨. (이렇게 종류가 많다..wow)
▶ 커머스업종에서 가장많이 이용하는 트루뷰, VAC
주요 특징 및 차이점 : (1) 머신러닝 작동 (2) 영상시청 고객이 즉각반응하도록 클릭 버튼이 노출됨
▶ 최적화를 위한 학습기간은 보통 4주라고 안내하고 있다.
▶광고 효율 측면에서는 15~20초 사이의 영상이 최적
■ Google 마케팅 최적의 활용법 ( 최지효 | 카페24 Google 전문 운영 매니저 )
▶ 구매 의도가 있는 고객을 잘 찾는 것이 중요하다.
▶ 주로 2개 이상의 네트워크를 거쳐 구매/전환 일어나더라
▶ 신혼부부가 아기매트는 안 살테니까, 구매의도가 있는 고객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 캠페인이 목표에 맞게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
▶ 정리하자면..
첫번째, 다양한 구글 네트워크를 통해 시그널을 충분히 확보하라. 두번째,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메세지를 전달하라 (타겟별 캠페인/소재 기획) 세번째, 외부 솔루션을 연동해 축적된 시그널을 활용하라 (GA, Google ADs 연동, 모수 생성)
‘원피스’키워드 광고 방문자는 정말 원피스를 구매할까? : 유입 광고 키워드와 구매 상품과의 연관성에 대하여 (0) | 2020.05.25 |
---|---|
‘숫자를 돈으로 바꾸는 데이터 읽기의 기술’을 읽고 (0) | 2020.04.13 |
온라인 편집기 | JDOODLE.COM (0) | 2019.12.08 |
66.249.82.* 누구냐 넌? (0) | 2019.05.0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