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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 카페24 웨비나 : Google 활용 마케팅 성공 전략

데이터 분석과 인사이트

by Do_Whatever 2021. 4. 28.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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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웨비나에서 Google을 활용한 마케팅 성공 전략 세미나가 공지되었다. 제목만 봐도 궁금해서 얼른 신청했다. 카페24 웹사이트에 안내된 링크를 통해 참여신청을 하면, 카페24에서 웨비나 메세지를 보내준다. 자주 참여한 것은 아니었지만 카페24에서는 정기적으로 혹은 수시로 마케팅 관련 세미나를 여는 것으로 알고 있다. 코로나 시국으로 웨비나로 열리는 한계가 있지만, 미리 신청하면 누구나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고, 이동시간이나 공간의 제약 없이 참석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웨비나는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 진행됐다.

 

인사말은 다른 일 하면서 듣느라 제대로 못 들었다. 카페24 영어권 제휴 스페셜리스트/크리스 메탄님의 얼굴이 디졸브 되면서부터 귀에 이어폰을 꽂을 수 있었다. 그 뒤로 나타난 사람은  Google Customer Solutions 본부 상무/신정인님. 소비행태의 변화를 언급했고, 소비자들은 스스로 적극적으로 정보를 탐색하고 구매하기 때문에 소비자와의 다양한 접점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아래는 본격적인 세션 중 장표마다 중요한 포인트들 위주로 메모한 것이다.

■ Google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한 커머스 성공 전략 ( 안나현 | Google Customer Solutions 본부 부장 )

▶ Google을 활용한 핵심전략
1) 유튜브 활용 전략
① 트루뷰 for 액션지면을 활용하는 비디오 액션 캠페인 ② 디스커버리 캠페인 (유튜브 홈피드, 구글 홈, 지메일 상단)

2) 모든 Touch Point에서의 전환유도
① 스마트 디스플레이, ② 스마트 쇼핑 ③ 앱캠페인

 

 앱 캠페인을 활용한 온라인 판매 증대 전략 ( 박영선 | Google Customer Solutions 본부 매니저 )

▶ 앱 유저들은 우리 비즈니스에 더 큰 가치를 준다. 앱유저 = 고가치 유저

 

 

 매출로 직결되는 광고 콘텐츠 전략 ( 노경민 | 카페24 Google 전문 운영 매니저 )

 1. 매출로 직결되는 크리에이티브 전략 | 2. 유튜브 광고 성과 향상 노하우

 성과가 좋은 광고의 특징 6가지

▶ 후기, 전문가 설명, 비포 애프터 등 명확한 컨셉

▶ 액션요소를 영상 하단에 롤링 형태로 앱다운로드 시 제공되는 할인혜택, 액션 유도

▶ 옷입히기 게임처럼 만든 여성의류 쇼핑몰 예시

▶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는 스킵포인트(5초) 이전에 한 번, 그 이후에 한 번

▶ 사각 지점은 피할 것. 컴퓨터, 핸드폰, 태블릿 등 영상 시청 기기가 다양하기 때문에. 광고 건너뛰기랑 겹쳐보일 수도 있기 때문

▶ 유튜브 광고는 영상의 길이, 위치, 스킵여부에 따라 분류됨. (이렇게 종류가 많다..wow)

▶ 커머스업종에서 가장많이 이용하는 트루뷰, VAC  
주요 특징 및 차이점 : (1) 머신러닝 작동 (2) 영상시청 고객이 즉각반응하도록 클릭 버튼이 노출됨

▶ 최적화를 위한 학습기간은 보통 4주라고 안내하고 있다.

▶광고 효율 측면에서는 15~20초 사이의 영상이 최적

 

 Google 마케팅 최적의 활용법 ( 최지효 | 카페24 Google 전문 운영 매니저 )

 구매 의도가 있는 고객을 잘 찾는 것이 중요하다.

▶ 주로 2개 이상의 네트워크를 거쳐 구매/전환 일어나더라

 신혼부부가 아기매트는 안 살테니까, 구매의도가 있는 고객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 캠페인이 목표에 맞게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

정리하자면..
첫번째, 다양한 구글 네트워크를 통해 시그널을 충분히 확보하라.  두번째,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메세지를 전달하라 (타겟별 캠페인/소재 기획) 세번째, 외부 솔루션을 연동해 축적된 시그널을 활용하라 (GA, Google ADs 연동, 모수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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